트레이드
코타키나발루 반딧불투어 콤보 패키지 시티투어 여행 본문
코타키나발루 반딧불투어
1년에 한 번씩은 친척들과 국내에 짧게라도 여행을 가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는 했는데 이번에는 해외여행을 가보자며 열심히 계비를 모아 드디어 목표를 달성한 덕분에 친척들과 함께 해외여행을 다녀왔어요.
여행지는 코타키나발루로 어른들께서 꼭 한 번 가보고 싶다고 하셔서 정하게 되었는데 막상 다녀와보니 제대로 쉴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는데요.
사실 대가족이 움직이는거라 우여곡절이 조금 있긴 했지만 제가 항공권부터 숙소 예약, 여행 일정 모두 총괄했었는데 친척들 모두 믿고 따라와주시고 만족해하셔서 정말 뿌듯함 그 자체였답니다. 아무래도 대가족인만큼 한꺼번에 움직이는 것이 제일 관건이라 저는 여행 일정 중 픽업 및 드랍을 모두 해결해주는 투어를 물색하고 있었어요.
코타키나발루 여행
코타키나발루 여행오면 꼭 필수로 하는 투어인 시티투어와 코타키나발루 반딧불투어를 콤보 패키지로 이용하게 되었는데요. 정말 편안하게 호텔 픽업부터 드랍까지 해주시고 알찬 투어 내용을 통해 친척들 모두 대만족한 덕분에 저도 기분이 정말 좋더라구요.
님들도 혹시나 코타키나발루 여행 준비중이시라면 패키지를 통해 색다른 시티투어+사반다르 선셋 반딧불투어 해보시길 강추드리고 싶어요. 그럼 지금부터 투어했던 후기 공유해볼게요!
투어시간
투어시간은 총 9시간 정도 걸리는데 호텔에서 픽업을 해주신 덕분에 출발부터 정말 수월하게 할 수 있어서 감사했어요. 아무래도 인원이 많은만큼 다같이 움직이는 것도 힘든데 그런 걱정없이 인솔을 해주시니 마음이 놓이더라구요.
먼저 우리나라와 비슷한 수제비같은 판면으로 점심식사를 시작했는데 칼국수와 같은 담백한 맛을 내는 현지식으로 라임과 양념장을 더해 깔끔하면서도 개운한 맛이라 해장으로도 딱 좋으니 여러분들도 꼭 드셔보시길 강추드리고 싶어요! 다음은 초콜렛샵으로 이동해서 구경도하며 쇼핑도 즐겼었는데 코콜헤븐으로 이동해서 코콜 산언덕의 리조트에 도착을 했답니다!
경치가 정말 멋졌는데 자연에 둘러싸인 모습으로 바라보기만해도 저절로 힐링이 되는 기분이더라구요. 한국은 미세먼지가 심해서 이렇게 깨끗한 공기 마시기도 힘든데 이렇게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시면서 활보할 수 있어서 좋다며 어른분들도 엄청 좋아하셨답니다.
기념촬영도 한 뒤에는 잠시 힐링타임도 가질 수 있었는데 코콜 산언덕에 위치한 리조트 레스토랑에서 커피 한 잔을 느껴보는 여유 탁 트인 경치를 보며 여유롭게 커피 한 잔 마시는데 기분이 정말 좋더라구요! 커피맛도 좋았는데 경치가 좋다보니 커피맛이 배로 더 맛잇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올 한해 정말 회사에서 일만한다고 제대로된 여름휴가도 못갔었는데 이렇게 2018년 지나가기전에라도 이렇게 힐링 여행을 할 수 있어서 어찌나 행복하던지 천국이 따로 없었어요. 자연경관과 함께 소소하게 예쁜 구경거리가 정말 많은 곳이라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도 좋아해서 가족여행 투어로도 딱 좋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사바주청사에도 다녀왔는데 우선 구청사를 둘러보았어요. 구청사의 경우에는 탑다운 방식이라고 해서 뼈대를 만든 후 위에서 아래로 건축하는 방식으로 만들어 졌는데요.
가장 높은 건물이라 기내스북에도 등재 되어 있으나 부실 공사로 왼쪽으로 기울어져 현재는 건물을 이용하지 않고 내부도 볼 수 없다고 하더라고요! 정말 딱 보기만해도 살짝 기울어져 있어서 피사의 사탑도 생각이 났었는데 장난스러운 사촌들 두명이서 저런 포즈로 사진을 찍었는데 빵터졌네요.
건물 모양도 우리가 흔히쓰는 건전지 모양으로 유명하다고 하던데 정말 보니까 건전지랑 쏙 빼닮았더라구요. 그 바로 옆에 신청사가 위치해 있었는데 무려 9년이나 시공을 했다고 해요. 역시나 건물도 정말 크고 웅장해서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길래 또 기념사진을 찰칵 찍었답니다.
블루모스크
코타키나발루 시내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블루모스크로도 이동을 했었는데 이슬람 사원으로 알려져 있는데 웅장하고 예쁜 색감이 정말 최고였어요. 사원 내부를 방문할 때에는 복장을 갖춰서 방문해야 하는데 덥다고 벗거나 하시면 안된답니다. 예쁜 배경으로 히잡과 루싸리를 입고 기념촬영도 했는데 알록달록한 색감이 정말 튀죠.
이제 코타키나발루 반딧불투어를 위해서 사반다르 선셋으로 이동을 하는데 계속 느끼는 거지만 이렇게 저희 대가족들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인솔해주셔서 정말 감사할따름이었답니다. 인솔해주시는 분도 어찌나 친절하시던지 세심한 부분까지 다 챙겨주셔서 감동 그 자체였어요!
드디어 사반다르 선셋에 도착했는데, 아름다운 바다가 드넓게 펼쳐져 있어서 한 폭의 그림 같더라구요. 도착해서는 코코넛푸딩도 제공해주신 덕분에 맛있게 먹고 석식도 제공해주셨는데 무려 한식 도시락을 제공해주신다는 사실! 계란말이부터 불고기, 계란말이, 된장고추 등 밥도둑 어벤져스 반찬들로만 구성되어 있는 덕분에 저희 친척분들 모두 엄청 맛있게 드시더라구요.
사반다르 선셋
석식을 먹으며 예쁜 선셋도 구경할 수 있어서 밥맛도 더 좋은 것 같았어요! 일반적으로 고급레스토랑 가면 전경도 엄청 좋고 하던데 사반다르 선셋에서 한식 도시락 먹으며 보는 전경도 진심 고급레스토랑 못지 않아서 대만족이었네요. 다들 식사뒤에 산책을 하며 바닷가를 거닐고 있는데 하늘도 정말 예뻐서 그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했답니다.
아무래도 노을이 지면서 사진을 찍으면 얼굴이 또렷하게 안보이던데 실루엣 사진으로 찍어도 정말 멋지게 나오더라구요. 하늘색도 점점 색이 여러가지로 시시때때로 바뀌던데 하나같이 정말 예뻐서 사진으로 담아보았지만 실물만큼이나 예쁘게 담기지 않아서 살짝 속상했답니다.
그만큼 직접 눈으로 보는게 정말 아름답고 예쁘던데 사반다르 선셋이 3대 석양이라고 할 정도로 예쁘니 여러분들도 꼭 보시길 강추드리고 싶을 정도에요. 직접 보시면 왜 3대 석양으로 손꼽히는지 바로 이해 하실 수 있으실거랍니다.
아름다운 선셋을 바라보며 어른분들도 깊은 생각에 빠지기도 하시고 순수한 아이들은 마냥 걱정없이 뛰어놀기 바쁘던데 이렇게 예쁜 선셋만 바라봐도 힐링을 할 수 있어서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어요.
어느덧 코타키나발루 반딧불투어를 떠나기 위해 배를 타고 반딧불을 볼 수 있는 장소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이동하는 장소까지도 5분이면 가는 거리라 부담스럽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안전하게 구명조끼를 착용한 뒤에 좌석 안전벨트를 메고 떠나게 되는데 배가 빨리 달리지 않아서 전혀 위험하지 않은 덕분에 조카들처럼 아이들을 데리고 투어하기에도 정말 좋답니다!
특히나 요즘 아이들의 경우에는 한국에서 반딧불 보기 엄청 어려운데 공기 좋은 코타키나발루에 와서 반딧불투어를 통해 반딧불을 직접 볼 수 있다는 것도 많은 경험과 공부가 되겠더라구요.
코타키나발루 반딧불투어
5분가량 이동하게 되면 드디어 코타키나발루 반딧불투어를 할 수 있는 장소에 멈추게 되는데 서서히 반딧불들이 모습을 드러내는데 엄청 예뻐서 다들 환호성이 절로 나왔답니다.
어른분들도 이게 얼마만에 보는 반딧불이냐며 엄청 반가워하시며 예전에는 반딧불 자주 봤었다고 옛날 이야기도 해주시는데 조카들도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인솔자분께서 반딧불 가까이에서 보라며 손위에 올려서 아이들에게 보여주시는데 아이들도 어찌나 신기해하던지 눈을 못떼고 한참을 바라보았답니다.
아름다운 선셋부터 반딧불까지 눈이 호강하는 투어라 친척들 모두 정말 즐거워했어요. 그렇게 반딧불투어까지 마치고나면 호텔 및 공항으로 드랍을 해주시는 덕분에 저희 친척들과 편안하게 호텔로 올 수 있어서 정말 감사했답니다. 편안하게 픽업부터 드랍까지 책임져주신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서 감사의 인사를 전해드리고 싶네요.
투어도 정말 알차고 점심으로 제공해주시는 판면부터 중간에 제공되는 코코넛푸딩과 한식 도시락인 석식까지 정말 완벽해서 친척들 모두 맛있게 먹었다고 아직도 만족스러워 했답니다. 반딧불투어만 해도 정말 만족스러웠을텐데 거기다가 시티투어까지 할 수 있으니 정말 일정 자체가 알찬 덕분에 시간이 아깝지 않더라구요.
님들도 코타키나발루 여행가실 때에 필수로 하는 시티투어나 코타키나발루 반딧불투어를 개인적으로 이동하는 것이 힘들거나 부담스러우실 경우에는 콤보 패키지를 통해 편안하고 안전하게 투어해보시길 바랄게요. 정말 이만큼 알찬 구성의 투어 패키지 찾기도 힘든만큼 대만족 그 자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