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올라온 글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Total
관리 메뉴

트레이드

한라봉 보관방법 (+ 레드향) 본문

③ 생활

한라봉 보관방법 (+ 레드향)

엔캐리 2023. 1. 23. 22:52

겨울하면 어떤 과일이 떠오르나요? 맞아요. 겨울 하면 귤이 생각나요. 제가 어렸을 때 겨울에 귤을 상자에 담아 두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어른이 되면 한번에 그렇게 많이 먹을 수 없어요. 그러다 보니 가끔 한라봉이나 붉은 향 귤이 상하기도 하는데, 오늘은 붉은 향 귤을 보관하는 방법을 배워보려고 합니다.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돈답니다! 귤에는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노지귤, 하우스귤, 한라봉, 천혜향, 레드향입니다. 각각의 맛과 모양이 조금씩 다릅니다. 한눈에 알아볼 수 있나요?

 

 

한라봉 보관방법 (+ 레드향)

귤을 구입한 뒤 서늘한 곳에 보관하지 말고 상자를 뒤집어 썩거나 곰팡이가 핀 귤이 있으면 먼저 골라야 합니다. 특히 눈에 잘 띄지 않는 귤을 가려내 골라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아이들은 한눈에 봐도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세심한 선택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만약 이 귤들이 다른 신선한 귤들과 함께 있다면, 그것들은 다른 친구들을 함께 감염시키고 아프게 합니다.

귤은 상온이나 냉장고에 보관하고, 귤을 겹쳐서 보관하면 상하기 쉬우므로 통풍이 잘 되도록 보관해야 하며, 맛있는 귤을 고르려면 크기에 따라 얇고 단단하며 무거운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무거운 귤은 껍질이 두껍고 결이 있는 것보다 즙이 많습니다. 무게가 더 나가요.

 

 

레드향은 한라봉과 감귤류의 잡종으로 일반 귤보다 약간 크고 납작하며, 레드향은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껍질이 두꺼우며 껍질이 잘 벗겨지며, 알맹이가 굵고 통통하여 감촉이 좋고, 다른 종류에 비해 피부가 붉다고 하여 레드향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귤이요.

보통 귤은 손으로 먹기 때문에 먹기 전에 씻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귤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이물질과 살충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귤을 씻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베이킹 소다, 식초 또는 소금과 함께 물에 담그고 씻으세요. 베이킹 소다, 소금, 식초 물에 1~2분 정도 담가두고 손으로 귤을 깨끗이 씻으세요. 손으로 씻기 싫으면 고무장갑을 껴도 상관없어요. 씻은 귤을 쟁반에 옮겨 담으세요. 마지막으로 쟁반에 있는 귤을 흐르는 물에 헹구면 청소가 끝납니다.

 

보통 닦는 것을 건너뛰고 말립니다. 하지만 정말 오래 먹고 싶다면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는 게 낫죠? 그러면, 이물질과 살충제가 다시 제거될 것입니다. 잘 따라오셨다면 마지막입니다. 마지막입니다. 귤을 비닐봉지에 보관할 경우, 일정량을 비닐봉지에 넣어주세요. 보통 5~7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위생 비닐 안에 있는 귤에 숨구멍을 뚫어야 합니다.

당신은 가위로 숨구멍을 비닐에 조금씩 자를 수 있습니다. 귤은 숨을 쉬어야 오래 살 수 있죠? 상자에 넣고 싶으면 상자 바닥에 신문지를 깔고 귤이 너무 붙지 않도록 놓아두세요. 귤이 더 남았으면 신문지를 깔고 간격을 두고 올려주세요. 귤을 보관할 때 주의할 점은 귤을 너무 높게 쌓지 않는 것입니다. 귤을 높이 쌓으면 무게 때문에 귤이 부드러워지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