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드
베트남 싼티포 여행 한국음식 파는 곳 베트남 맛집 본문
베트남에서 한국음식이 그리울 때, 찾아가는 식당 안녕하세요. 한국에서도 베트남 열풍이 생긴 이후로 기업들의 베트남 진출과는 다르게 일반 사람들도 베트남은 예전과는 달리 굉장히 친근한 나라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축구 때문에 베트남과 한국 등에서 정말 많은 이슈가 되었습니다.
베트남 싼티포 여행 한국음식 파는 곳 베트남 맛집
예전부터 베트남 여행을 가는사람들도 있었겠지만 최근에는 베트남으로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베트남은 여러 가지 문화 등이 우리나라와도 많이 다르기 때문에 아무것도 모르고 가게 되면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어요. 젊은 사람들이 처음으로 베트남 여행을 떠난다면 여러 가지 여행 정보와 함께 좋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베트남 싼티포라는 식당이 있습니다.
한국에 있는 식당이 아닙니다. 베트남에 있는 현지식당입니다.
간판만 본다면 한국에 있는 식당처럼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이태원에 있는 외국식당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여기는 베트남 현지에 위치한 한국식당입니다.
그래서 해외에 거주하시는 분도 마찬가지고 해외로 떠나는 젊은 사람들도 마찬가지로 한국음식이 그리울 때 또 한국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고 싶을 때 들릴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한국인만 방문하는 식당은 아니고, 많은 베트남인들이 방문하는 식당이기도 합니다.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베트남에서도 한국에 대한 인기도 예전보다 훨씬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베트남 싼티포
이곳은 베트남에 있는 한국식당답게 한국인 주방장 분이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인 주방장인 이 분은 김철무 씨라는 분이시고, 아저씨나 타짜와 같은 유명한 영화에도 출연한 경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베트남 여행을 하면서 이곳을 방문한다면 이색적인 경험도 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베트남 여행을 하다 보면 베트남 음식이 입에 맞지 않는 분들도 이곳에 오셔서 식사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또한, 아무래도 한국에서 벗어나 해외에서 한국사람을 보게 되면 반가울 수밖에 없는데요.
물론 항상 좋은 사람들만 만나는 것은 아니지만 이곳 베트남 싼티포에서는 여행을 하는 여행객분들이 많이 오기 때문에 다양한 여행정보,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정말 좋은 장소나 정보들을 알 수 있습니다.
싼티포 위치
타지에서 익숙한 한국의 맛을 맛보면서 회포를 풀 수도 있겠습니다. 이곳 싼티포는 우리나라로 치면 홍대와 같은 거리입니다. 그래서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고 전체적으로 젊은 사람들이 많이 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베트남 주소로 이곳을 찾아가려면 24 DUONG NGUTEN GIA TRI, PHOUNG 25, BINH THANH, HCM 으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그런데 가끔 구글 맵 오류가 나서 제대로 지도에 검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베트남에서는 개인 승용차 택시 호출 어플인 그랩 등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한글로 바로 싼티포로 검색을 하시면서 찾아오시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이곳의 음식들은 포창마차를 연상시킵니다. 바로 포장마차가 콘셉트이기 때문입니다. 싼티포라는 이름은 '싼 티 나는 포장마차'에서 따온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음식이나 인테리어가 싼 티 나지 않고 깔끔하게 잘 꾸며져 있습니다. 음식도 한국에서 먹는 그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싼티포의 메뉴 구성
이곳의 메뉴 구성은 한국의 포장마차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국 포장마차에서 즐길 수 있는 소곱창구이 / 닭갈비/ 제육볶음 / 옛날통닭 / 닭발 / 어묵탕/ 고추장찌개/ 닭똥집 / 떡볶이 등 한국 포장마차에서 찾을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제육볶음이나 계란국처럼 익숙한 음식들이 눈에 띕니다. 이곳은 음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재미'가 있는 식당입니다. 이전에는 베트남에서 한국식당이라고 하면, 한인촌인 푸미흥이라는 지역에만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베트남에서 한국식당을 찾으려면 항상 푸미흥이라는 곳에 가야만 했지만 지금은 가까운 위치에 있는 곳에서 한국식당을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제육볶음은 정말 맛있습니다.
오후부터 새벽 늦게까지 운영하는 식당이고, 매우 일요일 휴무를 하는 식당이니 일요일을 제외한 시간대에 방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곳에는 아마 인터넷에서 찾으면 종종 나올 것 같은데요.
홀 매니저분께서 정말 미모의 여성분이 계신답니다. (어떤 분들에겐 정말 중요한 정보가 아닐지 모르겠네요.)
싼티포 커뮤니티
또 하나의 재미있는 사실은 싼티포는 싼티포 만의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싼티포의 본점은 한국에 있는데, 한국에서도 그렇고 이곳 베트남에서도 싼티포 커뮤니티가 항상 있어서 그곳에서 다양한 정보들을 찾을 수 있으실 겁니다.
싼티포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에서 일반적인 정보도 찾아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궁금한 것들은 싼티포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운영하고 있어서 이곳에서 여쭤볼 수도 있으실 겁니다.
보통 베트남 호찌민에 도착하는 한국 비행기는 심야에 도착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서 저녁이나 밤늦게 식사를 하고 싶으시다면 베트남 싼티포가 좋은 방법이 됩니다. 저녁 늦게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즐기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한국사람과 교류 베트남
젊은 식당인 만큼 젊은 분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그래서 이곳 베트남 현지에서 여행을 즐기는 다양한 한국사람과 교류를 할 수도 있고 같이 여행을 떠날 수도 있으실 겁니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식사도 즐기고 많은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 그런 '포장마차 식당'입니다. 배달도 가능하다고 하니, 매장을 방문하셨다가 나중에 배달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