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트레이드 라이브러리

제주 중문맛집 갈치조림 형제도식당 본문

⑧ 맛집

제주 중문맛집 갈치조림 형제도식당

엔캐리 2022. 12. 15. 09:41

중문 맛집 갈치조림 형제도식당

오늘은 맛있는 맛집 하나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여행을 좋아하는 저는 은근히 맛있는 맛집을 많이 알고 있답니다. 여행의 묘미는 뭐겠어요. 바로 맛집 탕방이겠죠.

중문 맛집으로 소문난 형제도식당 한번 알아보러 고고해볼까요. 맛있는 집 가는 건 항상 기분이 좋아요.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는 식당인데요. 제주도 여행은 역시 렌트카 빌려서 해변도로도 달리고 드라이브하는 맛이잖아요. 그러다가 발견한 이곳. 중문맛집으로 유명한 형제도식당입니다.

 

 

한적한 날씨, 깔끔한 식당 분위기 역시 제주도 여행하면서 한적한 식당에 갈 생각이었는데 사실 들어가서 깜짝 놀랐습니다. 저희 생각보다 사람들이 정말 정말 많았어요.

여기는 여러 가지 메뉴를 팔고 있지만 통 갈치조림이 그렇게 맛있다고 해요. 제주도에서 갈치조림 아니 갈치요리들이 유명한 것은 다 알고 있잖아요. 갈치조림 양념 팍팍 무쳐서 비주얼만큼이나 매콤하고 양념 맛이 깊게 느껴지는 요리가 또 어디 있을까요.

 

은갈치 흑돼지 전문

아침식사도 되는 형제도식당 번호도 써져있고 은갈치 흑돼지 전문이라고 써져 있습니다. 흑돼지 전문이라서 여기서 돼지고기도 먹을 수 있는데요. 정말 흑돼지고기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아침식사도 되는 곳이라서 전복돌솥밥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거는 안 먹어봤지만 궁금하지 않으세요.

형제도 식당이라는 상호명은 여기만 쓰고 있어서요. 제주도에 가면 꼭 여기 와보세요. 제주도에서 형제도식당이라고 하면 다 아는 이곳이에요. 실내공간도 깨끗하고 건물이 엄청 깨끗한가 싶더니 건물 지은 지 얼마 안 된 것 같더라고요. 아침 아홉 시부터 밤 아홉 시까지 하는 곳이래요.

 

건물도 엄청 크고 건물 외벽에도 간판 크게 달려있어서 한눈에 딱 보이는 곳이랍니다. 바로 형제도 식당. 배가 너무 고팠던 저희는 얼른 식당으로 들어갔답니다.

 

여기 식당이 엄청 커서요. 단체손님도 많이 받는 곳 같더라고요. 저희는 비워져 있는 자리에 착석을 했습니다. 예쁜 사진도 함께 찍을 생각을 하면서 식당 내부로 고고. 뭘 먹을까 고민을 한참 했던 것 같네요. 갈치조림은 역시 한식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서 그런지 요즘 한식이 너무 당겨서 너무 먹고 싶었는데 잘되었다 싶었습니다.

제주도 여행은 정말 사계절 내내 언제 가도 그때마다 여행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제주도 여행하는 게 그렇잖아요. 식당 내부도 깔끔하고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갔던 것 같았습니다. 새롭게 건물을 지은 것 같은데, 그동안 사람들이 정말 많이 다녀왔나 봐요.

 

 

한쪽 벽면에는 이렇게 수많은 싸인들이 걸려있었습니다. 낯익은 이름들도 보이는 곳이었어요. 정말 저희도 모르게 여행을 다니는 사람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커플뿐 아니라 가족단위로도 많이 오는 것 같았어요. 따로 아기들을 위해서 아기침대나 아기의자를 보유하고 있어서 가족단위로 오게 되어도 문제없이 식당에서 음식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여기 음식들 출처도 하나하나 체크하고 한국 신선한 국내산 재료들을 사용했다는 거 체크했습니다. 그리고 각종 TV에도 출연을 했는데, 연예인들도 자주 오는 곳이더라고요.

홍보도 많이 하는 곳 같아서 식당 메뉴들도 푸짐하고 규모도 있다 보니 서비스도 팍팍 주고 전체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녁에 오게 된다면 술 한잔 하기에도 좋을 것 같은 그런 분위기였어요.

 

갈치조림

저희는 갈치조림 주문했는데요. 보이세요?

해산물 퀄리티가 진짜 어마어마하네요. 여기 말고도 다른 곳도 다녀왔던 기억이 있는데 여기 갈치조림도 진짜 메뉴들도 푸짐하고 신선하고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전복부터 문어, 꼬막. 아참 꼬막은 진짜 소주랑 궁합이 좋잖아요. 전국의 주당들은 다 여기에 몰릴 것 같은 그런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새우부터 가리비, 갈치, 신선한 채소 등 함께 싸서 먹기에도 정말 푸짐하고 좋았답니다.

 

 

그리고 갈치조림이 진짜 맛있는 곳이지만 흑돼지 삼겹살도 진짜 끝내주게 맛있다는 말씀 이 조합, 정말 옳습니다. 애기들부터 어른들까지 맛있다는 소리밖에 안 나올 정도로 정말 푸짐한 한상을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그리고 플레이팅도 어찌나 예쁘게 했던지 사진 찍는 재미가 있는 곳이랍니다. 중문 맛집에 이렇게 맛있는 곳이 또 있을까요. 많은 맛집을 다녀봤지만 제주도 중문에서 이렇게 푸짐하고 규모 있는 식당은 흔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먹으면서 정말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던 게 직원분들께서 먹기 어려운 음식들은 이렇게 손수 다듬어주신답니다. 갈치조림 세트 주문 시에는 홀에서 먹기 좋게 다듬어주시는 게 정말 딱 먹기 좋게 잘라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여기서 좋은 정보 하나, 제주도에서는 흑돼지가 정말 유명하잖아요.

갈비도 엄청 맛있는데, 흑돼지갈비는 기름기도 별로 없고 질기지도 않고 입에서 살살 녹는 맛이 너무너무 맛있답니다. 그리고 밑반찬도 정말 푸짐해서 먹는 내내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밑반찬은 잡채나 비빔국수도 나옴, 그리고 찐 새우랑 튀김도 나오는데 튀김에는 고구마나 단호박 오징어 등등 포함되어 있어요.

그리고 샐러드도 함께 있어서 샐러드 좋아하는 저는 너무 기분이 좋았답니다. 중문 관광단지 근처에서 여행하다가 오기에 좋은 위치에 있어요. 저녁에 방문하신다면 술 한잔 하기에도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야, 문어가 진짜 포동포동 살이 올라왔어요. 문어 좋아하시는 분들 손. 갈치 먹으러 왔다가 해산물 세트를 먹고 가는 기분이네요. 가리비도 있어서 각종 해산 문들 맛을 음미하는 기분이에요.

 

 

 

새우도 너무너무 맛있었다. 새우도 일반 새우 같은 그런 새우가 아닌 살도 살살 녹고 음식이 맛있는 이유는 역시 음식재료들,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해서 그렇겠지요. 갈치조림 양념 자체가 약간 달달 매콤한 맛이에요.

 

 

 

여기에도 전복이. 돌솥밥에도 전복이 들어있는데 귀한 재료 아낌없이 넣었네요. 진짜 전복도 맛있었어요. 전복은 특히 여자에게 너무너무 좋지요.

 

이렇게 먹으면 진짜 밥 한 공기 뚝딱이랍니다.

 

새우는 예쁘게 까서 초장에 찍어먹으면 정말 꿀맛.

 

그리고 돌솥밥에 예쁘게 들어가 있는 전복까지. 갈치조림이랑 살코기만 살짝 떠서 맛있게 양념이랑 비벼먹으면 진짜 밥 한 공기 뚝딱 순식간입니다. 너무너무 맛있어서 밥도 몇 공기나 더 주문해서 먹었는지도 몰라요.

 

 

정말 맛있었던 흑돼지. 흑돼지, 서울에서 먹는 것과 제주도에서 먹는 거랑 확실히 느낌이 다른 것 같아요. 역시 현지에서 먹는 맛은 조금 다른 건가 싶기도 하고 여기 형제도식당에 방문하신다면 제주도 흑돼지 꼭 드셔 보시길 바랄게요. 돼지갈비 맛은 양념도 되게 맛있었고요.

다른 돼지갈빗집이나 흑돼지고기 전문점이랑 맛이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맛이 되게 깔끔하고 기름이 적어서 먹기 좋았어요. 비빔국수랑 살짝 얹혀서 먹으니까 완전 꿀맛이었답니다.

 

 

쌈장이랑 싸서 먹고 쌈채소랑 싸서 먹고 오이소박이나 고사리 같은 거 싸서 먹어도 맛있고 갈치조림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고 뭐랑 해서 먹기에도 맛있었어요.

 

 

돌솥밥이라서 그런지 식지 않고 밥맛이 오래오래 살아서 좋았어요. 근처에 주차장도 정말 넓어서 식당 이용하는 내내 기분 좋게 맛있게 먹을 수 있었네요. 저 오랜만에 여행사진 올렸는데 사진 잘 찍은 거 같지 않나요. 맛집 리뷰 요즘 많이 못하고 있는데 자주자주 올리도록 할게요. 사실 블로그 요즘 잘 못하고 있어서, 그래도 꾸준히 하고 있기는 하는 거 같네요.

 

 

되게 맛있게 먹었던 흑돼지 및 갈치조림 전문점인 형제도식당 갈치조림 해산물까지 포함해서 진짜 대박이었습니다. 밑반찬도 엄청 맛있고 새콤달콤하고 재료들도 모두 신선해서 음식이 진짜 맛있고 신선한 맛이었어요. 너무 맛있게 잘 먹은 형제도 식당, 중문 맛집으로 인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