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올라온 글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Total
관리 메뉴

트레이드

대전 송년회 이경래 달빛소나타(+ 대전 모임 장소) 본문

⑧ 맛집

대전 송년회 이경래 달빛소나타(+ 대전 모임 장소)

엔캐리 2022. 12. 15. 09:23

대전 송년회 이경래 달빛소나타

대전 송년회 장소 이경래 달빛소나타에서 회식했어요. 날씨가 춥죠. 요즘 바쁘기도 하구요. 며칠 전에는 회사 분들과 연말에는 다들 개인적인 일로 바쁘고 업무 때문에 정신없을 것 같아서 미리 작은 회식을 했답니다.

저희 회사는 회식할 때 술을 거의 안 먹고 맛집을 찾아다니거나 예쁜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곤 하는데요. 이번에는 김주임님께서 적극적으로 추천해주신 대전 송년회 장소에 믿고 다녀왔습니다.

 

자칭 김주임님의 인생 갈비 맛집 이라고 불리는 이경래 달빌소나타는 개그맨 이경래님께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가게이고 갈비가 맛있기로는 두말하면 입 아프다고 김주임님께서 당당하게 말씀을 해주셔서 정말 믿고 방문했어요.

외부에 주차장이 정말 넓게 있어서 초보운전자인 저에게는 넘넘 좋은 주차공간이었습니다. 주차를 하고 매장으로 이어지는 계단을 올라가면 이경래 달빛소나타 입구가 있으니 길눈 어두우신 분들은 제 포스팅 보시고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입구에는 미리 가격을 알 수 있도록 엑스 배너로 메뉴판이 있더라고요.

최상급 1+이상만 사용하는 한우전문점이고 친환경 업소 인증을 받은 곳이라고 해요. 친환경 세제와 초음파 세척기를 통해 모든 식기를 살균 세척하여 위생과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사업장이라고 하는데 우와. 저는 이런 게 있는지 처음 알았는데 정말 좋았어요.

요즘 워낙 위생적인 부분을 많이 신경 쓰고 있었는데 이렇게 서비스가 완벽한 곳이라니 아이 키우시는 분들은 위생적인 부분 조금 예민한 부분이 있는데 아이들과 같이 가도 정말 좋을 것 같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대전 송년호 장소 이경래 달빛소나타는 12층으로 되어 있는 큰 건물인데 1층에는 가볍게 식사할 수 있는 자리라고 하면 더 편할 것 같아요.

간단한 외식이나 모임 하기 좋은 테이블 형식으로 되어 있었고 2층에는 좌식형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었고 모두 룸으로 되어 있어서 단체 회식이나 연말 송년회 장소로 정말 좋을 것 같더라고요. 12층에는 꽤 자리가 넓어서 각 70명 이상 수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희는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해서 사장님께서 기본 상차림 준비를 시간에 맞춰 해놓으셨더라고요. 그리고 개인 테이블 매트와 물수건 양파절임 물김치는 따로 준비해주셨는데 개인별로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라서 정말 좋았어요. 이런 부분에서도 위생적인 부분을 신경 쓰셨구나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역시 인증받은 업체는 뭐가 달라도 다른 것 같아요.

 

대전 송년회 장소

대전 송년회 장소 이경래 달빛소나타의 기본 반찬은 깔끔하게 나왔고 한 번씩 먹기 부족하지 않은 적당한 양을 준비해주셨어요.

수많은 음식점을 다녀봤지만 기본 반찬으로 양념게장을 주시는 곳은 많지 않은데 이경래 달빛소나타에서는 신선한 양념게장을 기본 반찬으로 주시더라고요. 매콤하면서도 게장이 신선하고 계속 입맛을 돋우는 매력이 있어서 맛보는 순간. 공기밥을 주문해서 밥 한 공기 먹고 싶은 생각이 절로 났습니다.

 

맛탕과 연근 샐러드 야채샐러드 먹기 부담 없고 영양가도 많은 반찬들이라서 건강을 생각해 많이 먹었습니다.

 

처음에는 소 이동 갈비를 주문해서 맛봤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브레이크 타임 바로 직 후라서 여유가 있는 시간대라서 감사하게도 직원분께서 직접 고기를 구워주셨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대접받는 느낌을 느끼게 돼서 개인적으로는 정말 좋았습니다. 직원분께서 구워주셔서 그런지 더욱 더 맛있는 갈비가 구워진 것 같아요. 소이동갈비 더 맛있게 먹는 방법도 알려주시고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갈비가 맛있게 구워졌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합니다. 제가 쌈무를 정말 좋아하는데 쌈무와 깻잎을 같이 곁들여 먹으면 맛있다고 추천해주셔서 알려주신 방법 대로 먹어봤는데 향긋한 향기와 고기의 담백하고 숯불 냄새 가득 베긴 냄새가 입안과 코에 가득 퍼지는데 이게 바로 힐링이구나 싶더라고요. 힐링. 멀리 가지 않아도 된다는 걸 보여주는 곳인 것 같아요

.

양파절임

참기름에 찍어서 먹어봤는데 고기가 맛있어서 그런지 어느 것과 곁들여 먹어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혹시 주변에 있는 지인 중 최근 들어 입맛이 없다고 힘들어하시는 분이 있다면 대전 송년회 장소 이경래 소나타를 추천해주시면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집에서 계란찜 만들면 절대 이렇게 부풀어 오르지 않던데 비법이 궁금했던 계란찜. 노란색이 정말 예뻐서 먹기가 아까웠지만 식욕을 이기지 못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많이 싱겁지도 짜지도 않은 먹기 딱 좋은 상태의 계란찜. 요 메뉴는 연령 불문 남녀노소 좋아하는 메뉴이기 때문에 늘 사랑받고 있는 메뉴라고 합니다.

 

소이 동 양념갈비를 먹고 나서 냉면과 같이 곁들어 먹을 돼지양념갈비를 주문했습니다. 엄청 큰 갈비가 등장해서 다들 우와라며 약간의 환호성을 했던. 바로 그 갈비입니다.

처음에는 직원분께서 구워주셨지만 추가주문 한 갈비부터는 사람들이 왕창 몰려서 저희가 직접 구워 먹었는데 직원분께서 구워주신 고기 못지않게 정말 맛있더라고요. 고기 맛은 변하지 않는다는 걸 보여준 것 같습니다. 불판 가득 올려진 고기들. 익는 동안 후식을 주문하고 남은 갈비들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대전 송년회 장소 이경래 달빛소나타에서 마지막 한 점 남은 갈비

 

양파

마늘을 넣고 쌈을 싸서 만들어 먹었고 아쉬움을 뒤로한 채 냉면이 나와서 색다르게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어떻게 먹었는지 궁금하시죠?

주임님은 물냉면을 좋아하셔서 물냉면을 주문하셨는데 시원한 국물이 속을 확 풀어주더라고요. 개운한 느낌이 난다랄까요? 무생채와 오이가 들어 있었고 국물은 살얼음 동동 띄워 이한 치한 느낌으로 먹어봤습니다. 참. 냉면은 달빛소나타에서 직접 기계식으로 면을 뽑아서 사용하신 거라고 하더라고요. 어쩐지 면이 남달랐어요.

 

제가 먹은 비빔냉면은 일단 비주얼부터 합격입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하잖아요. 비법 양념으로 맛이 기똥찬 비빔냉면. 꼭 먹어봐야 합니다. 갈비 한점과 같이 먹으면 그동안 받은 스트레스 훨훨 날려버릴 수 있을 정도로 정말 밋있어.

 

그리고 요건.

너무 맛있어서 먹는 도중에 사진을 못 찍은 생갈비입니다. 금액대가 살짝 있는 편이지만 맛있기에 꼭 먹어야 할 메뉴로 저장해봅니다. 정말 제대로 먹을 줄 아는 사람만 먹는다는 갈비살인데 생전 처음 먹어보고 반했잖아요.

넘넘 신선했는데 알고보니 1+ 한우를 매일 직접 작업하신다고 하더라고요. 갈비살 뿐만 아니라 안창살 살치살 등심 다. 먹어보고 싶어서 다음에 대전 송년회 장소 이경래 달빛소나타에 와서 먹고 원기회복해야겠어요.

 

밥도 먹었고 후식도 먹었지만 우리에겐 아직 디저트 배가 남아 있잖아요?

센스 있게 준비해두신 아이스크림도 맛깔나게 먹어봅니다. 달달함이 배가되는 디저트들이라서 너무 좋더라고요. 그리고 과장님께서는 기관지가 안 좋으셔서 따뜻한 생강차를 드셨는데 정말 약차라며 한 잔씩 마시라고 권해주셔서 마셔봤는데 정말 약차더라고요. 사장님께서 직접 만드신 차라고 하던데.. 정성이 정말 대박입니다. 따뜻한 생강차 한 잔 마시고 올해 감기는 뚝. 일 것 같아요.

 

대전 송년회 장소로 소문난 곳이라서 그런지 많은 연예인분들이 이경래 달빛소나타에 방문을 해주셨더라고요. 제가 간 날에는 아쉽게도 연예인은 못 봤지만 맛있는 갈비를 먹고 와서 기분전환 제대로 할 수 있었습니다.

참.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 시설도 갖춰 놓은 곳이라서 아이 있으신 분들은 아이와 함께 가셔도 기분 좋게 식사를 하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