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드
삼성전자에어컨 AF16M6471LZN 구매 설치 본문
삼성전자에어컨 AF16M6471LZN
사실 한 여름동안에 겨우겨우 선풍기로 버티고 있다가 에어컨을 구매하게 되었는데, 구매하고 난 뒤 이틀만에 태풍이 와버렸다. 그래도 에어컨 기능 중에 제습기능이 있어서 굉장히 쾌적하게 지낼 수 있는데, 아직 구매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에어컨의 모든 기능을 숙지하지는 못했지만, 굉장히 유용한 기능들이 여러가지가 있었다.
설치기사 분 두 분이서 오셨고 설치시간은 무려 30분 밖에 걸리지 않았다. 굉장히 빠르게 설치가 되었다.
기존의 에어컨을 회수하셨고 오프라인 하이마트에서는 설치비용이 포함되어 있어서 설치비용이 별도로 들어가지 않았다. 기존의 스탠드에어컨 자리에다가 그대로 교체설치를 한 것이여서 노후화된 실외기와 에어컨을 철거하고 새로운 에어컨을 설치했다. 새롭게 설치된 실외기도 기존 실외기보다 훨씬 크고 튼튼해보였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 제품이라서 오래써도 에어컨 전기세 비용이 많이 나오지 않는다. 뉴스를 접해서 이번 여름이 유독 더워 에어컨 전기세 폭탄걱정을 많이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나의 경우에는 집이 꽤 넓음에도 불구하고 스탠드에어컨 하나만 키고 있어서 그렇게 많은 비용이 나오지 않았다.
24시간 한 달내내 에어컨을 틀어도 10만원 이하로 잡히고, 하루에 8시간씩 한달동안 틀 경우에는 약 3만원 가량을 생각하면 된다.
새롭게 설치된 크고 튼튼한 실외기
기존의 실외기를 철거하고 똑같은 자리에 새로운 실외기를 설치했다. 새롭게 온 실외기가 엄청 듬직스러워보였다. 나의 경우에는 실내 베란다가 별도로 있어서 실외기도 실내 베란다에다가 설치했는데, 그래서 더 관리하기도 좋고 청소하기에도 용이했다.
물론 실외기를 밖에다가 설치할 수도 있겠지만, 실내에 설치하는 것이 특히, 베란다가 있으면 더욱 좋은 것 같다. 실외기의 경우에는 공기가 빠져나갈 수 있게 창문을 열어놓고 환풍시키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베란다가 있다면 베란다에다 설치를 하고 청문을 열어놓으면 된다.
두 개의 바람문, 그리고 LG휘센
사실 LG 제품과 삼성 제품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 같은데, 그렇게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한다.
삼성전자 에어컨도 충분히 예쁘고 성능도 좋아서 전문가가 아니면 굳이 별 차이점을 느낄 수 없거니와, 하도 LG휘센 제품을 찬양하는 글들이 많아 그만큼 사용자들도 많고 분석글도 많이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 오히려 디자인 면에서는 조금 더 심플한 삼성전자 에어컨이 더 끌린다.
사시사철 제습기능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이 제습기능이다. 실내 습도는 약 50% 정도가 사람이 가장 쾌적함을 느끼는 습도라고 하니 삼성전자 에어컨은 이렇게 실내의 습도를 표시해준다. 그리고 제습만 하더라도 충분히 쾌적하고 냉방효과가 있어서 전혀! 덥지가 않다.
파워냉방보다도 간단하게 제습만 틀어줘도 충분히 시원해서 굉장히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아직 다른 기능도 많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굉장히 마음에 들고 에어컨이 잘 돌아간다. 에어컨을 끄게 되면 한동안 선풍기바람(송풍)이 나와서 에어컨 필터 등을 말려준다. 그래서 냄새도 안나고 관리가 굉장히 쉬운 삼성전자 에어컨 제품이다. 직접 구매해보고 사용해본 솔직한 삼성전자 에어컨 AF16M6471LZN 구매 설치 솔직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