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올라온 글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Total
관리 메뉴

트레이드

상현역 맛집 돌풍 상현점 숙성생고기 전문점(+ 고기쌈밥) 본문

⑧ 맛집

상현역 맛집 돌풍 상현점 숙성생고기 전문점(+ 고기쌈밥)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5. 09:07

오늘도 맛있는 고기집을 소개하는 여자, 돌풍 상현점에 다녀온 후기를 가지고왔습니다. 수원 광교 수지직영점 숙성생고기를 판매하고 있는 맛깔가는 숙성생고기 전문점 고기 돌풍입니다. 맛있는 고기 너무 좋아 언니 만나고 네일얘기도 조금 하면서 방문했어요.

 

상현역 맛집 돌풍 상현점

언니가 여기 근처에 살고 있어서 다녀왔지요. 오랜만에 만나서 강아지 얘기도 하고 사는 얘기도 하고 맛있는 고기도 같이 먹어서 기분이 좋아요. 언니 차 타고 방문한 고기집.

식당 입구

식당 입구예요. 깔끔하네요. 방이동에서도 이런 느낌의 고기집들도 많이 있었는데, 되게 뭐랄까 아늑한 분위기랄까요. 저는 이렇게 오렌지빛이 나는 고기집을 참 좋아라해요.

옛날 느낌이 나면서도 깔끔하고 물론 인테리어는 그렇지는 않은데, 훨씬 더 깔끔하지만 옛고기집의 情이 느껴지는 그런 고기집이예요. 식당 앞에다가 주차하실 수도 있어요. 언니가 참 맛있는 식당을 많이 알고 있어서 어쩌면 저보다도 맛집 고수일지도 모르겠어요. 언니는 이런 맛집을 어디서 다 아는걸까요.

 

언니 차 타고 왔어요.

언니가 이렇게 큰 차를 타고다니는데 같은 여자로서 되게 멋있어보여요. 저는 차도 없고 운전은 장농면허인데 말이지만요. 이날은 비가 조금 왔어요. 가을이라서 비가 축축 내리나봐요. 비가 온 다음날은 엄청 추웠는데, 비 올때도 쌀쌀해요.

그래서 요즘은 밖에 나갈 때 가디건은 필수로 입고 있어요. 여기는 맛있는 숙성생고기라서 다른 고기집이랑은 맛이 좀 깊은 것 같아요. 숙성된 고기가 확실히 달달하고 맛있는 느낌이예요. 고기 구울 때는 돌판에 구워서 먹더라구요.

 

 

언니가 애기를 키우고 있는데, 여기 애기들이 놀 수 있는 놀이방이 있었어요. 식당이 엄청 크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방이 있어서 아이들 뛰어노는 것도 신경안쓰고 아이들과 함께 고기먹으러 오기 좋아요. 그래서 그런지 가족 단위로 엄청 많이 오셨더라구요. 저도 언젠가 나이를 먹고 결혼을 하면 아이들과 함께 이런 고기집을 찾아다닐지도 모르겠어요.

 

 

무료커피

커피는 무료로! 코코아랑 커피 한 잔 먹을 수 있어요. 보통 고기집에서 술 많이들 드시니까 음주운전 하지 마시라고 깨알같은 대리운전 명함도 꽂혀있었지요. 고기를 먹고 커피 한잔 마시는 것이 뒷맛이 훨씬 깔끔하더라구요. 그리고 먹고나면 고기 냄새가 옷에 많이 배니까 페브리즈도 있어요.

 

 

돌풍 고기집의 특징

돌풍 100% 즐기기 다른 식당에 비해서 여기는 고기를 굽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해요. 그리고 화끈한 불쇼는 덤 오늘 고기 구울 때 불 쇼 볼 수 있는건가요! 셋째, 돌풍 삼합을 먹지요. 묵은지랑 와사비, 장아찌, 소스를 듬뿍 찍은 고기는 보기만해도 너무 입맛을 돋구는 거 같아용 셀프코너에 싱싱한 반찬들 많이 있어서 셀프로 무한리필 가능하고, 조개탕도 있고 육수도 리필이 된대요. 되게 푸짐하지요.

그리고 생수병 제공, 일곱번째가 돌판 볶음밥! 고기 맛있게 먹고 돌판에 볶음밥을 해주세요. 아참 여성분들은 특히 머리끈이라던지 일회용 앞치마, 섬유탈취제 등 필요하신거 말씀하시면 여기 챙겨주세요. 앞치마는 꼭 하고 드세요.

 

본격 셀바

쌈채소도 듬뿍 있고 다른 반찬들도 가득 있어요. 소스들도 푸짐하게 있었고 셀바가 있으면 확실히 고기 먹기 더 편하지요. 사람마다 반찬 먹는 양이 다르니까요. 저는 쌈채소도 좋아하는데 밑반찬도 정말 좋아하거든요. 특히, 김치 너무 맛있어요.

 

아이들을 놀이방에서 놀고 있고 고기가 나왔답니다. 이제 맛있는 고기를 먹을 준비가 되었지요?

돌판 주변을 둥글게 자리잡고 있는 소스들이 인상적이예요. 고기 구울 때 저는 마늘은 꼭 구워서 먹거든요. 원래 남자친구가 마늘 구워먹는거 정말 좋아해서 매번 구웠는데 어느새 습관이 되서 마늘 보면 바로바로 구워먹어요.

 

 

 

상차림 참 푸짐하고 깔끔하다

조개탕이 같이 나와서 너무 좋았어요. 해물조개탕인가 육수가 끝내주게 맛있더라구요. 숙주나물을 먼저 굽고 거기에다가 고기를 굽는 방식! 돌판에 구우니까 진짜 맛있었어요. 숯불 생고기랑은 또 다른 느낌의 맛 상차림 푸짐해서 너무나도 좋다. 셀프코너도 잘되어 있고 맛있게 고기를 먹을 준비가 모두 되었답니다.

 

 

맛도 좋고 직원분께서 직접 구워주시니까 더 좋다! 고기가 딱 적절하게 돌판에서 구워지고 있어요. 이럴 때는 김치도 같이 구워먹으면 더 맛있죠. 숙수나물 구워주신거랑 고기랑 김치랑 쌈싸서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한번 꼭 드셔보셔요.

 

 

 

내 사랑 해물탕, 이거 진짜 맛있었음

육수 진짜 칼칼하고 맛있어요. 조개탕 나오는게 국물도 엄청 시원하고 되게 맛있더라구요. 조금의 느끼함이라도 있다면 이 조개탕이 깔끔하게 잡아줘요. 엄청 맛있답니다. 바지락이랑 새우도 들어가고 야채도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되게 시원한 맛이예요. 고기랑 먹었는데, 이게 진짜 너무 맛있더라구요! 국물이 진짜 맛있어요. 또 먹고 싶을 정도로 너무 맛있는 맛!

 

 

진짜 언니랑 오랜만에 고기 엄청 많이 먹었네요. 너무 오랜만에 만나서 그런가, 이런저런 얘기 하면서 고기를 먹으니까 더 맛있고 기분도 좋더라구요. 고기 먹을 때 화려한 불쇼를 볼 수 있어요. 그래서 고기 먹을 때 더 화끈한 맛이 느껴짐! 버섯도 너무 맛있고 고기 구울 때 특유의 스킬.

 

 

진짜 엄청 푸짐하게 다 먹었어요. 고기 되게 맛있더라구요. 숙성 생고기라고 그런가 엄청 쫄깃하면서 잘 씹히는 맛이예요. 고기가 되게 부드러운 듯, 돌판에 구워먹는거랑 그냥 먹는거랑 확실히 맛있더라구요. 열이 고기 안으로까지 잘 녹아들어서 그런 거 같아요.

 

고기를 맛있게 먹는 다양한 방법 : 고기먹는 스타일.

와사비에다가 찍어서도 먹고 상추에 싸서도 먹고 너무나도 맛있게 고기를 먹었어요.

 

 

하이라이트 볶음밥

고기를 다 먹고나면 이렇게 볶음밥을 구워주세요. 돌판에 볶음밥이랑 진짜 맛있게, 엄청 달콤하고 맛있는 볶음밥, 먹기만 해도 엄청 맛있어 보이지요. 볶음밥은 김이랑 싸서 먹어도 진짜 맛있고 제대로 볶아서 먹어야해요.

 

직원분의 현란한 솜씨로 볶음밥이 제대로 볶아지고 있답니다. 윤기가 아주 좔좔, 진짜 맛있는 볶음밥이예요. 큰 철판 전용 칼로 팍팍 내려쳐주면서 볶아주시는데 진짜 엄청 잘해주심.

 

 

그리고 그냥 먹으면 심심할까봐 계란후라이도 함께 구워주신답니다. 진짜 너무 맛있더라구요. 오랜만에 볶음밥에 계란후라이까지 너무 조화롭게 제대로 먹은 것 같아요. 쌈채소 제대로 해서 먹었어요. 식당 앞에 분수같은게 있는데 거기도 뭔가 로맨틱, 먹고 나서 커피 한잔 마시면서 식당 앞에 의자가 있거든요.

거기서 잠깐 앉아서 커피 즐기다가 나와도 좋아요. 언니와 함께해서 더 맛있었던 고기집, 오랜만에 정말 고기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서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언니는 진짜 모르는 맛집이 없나봐 이런 맛집은 또 언제다녔던 건지, 되게 맛있게 먹었던 고기집이랍니다! 너무 맛있었어요.

  • 여기서 추천하는 메뉴는 돌풍 2인세트
  • 이거 먹어도 되게 푸짐하게 양 잘 나오고 완전 혜자

식당 앞 연못 분수에서 사진도 찍고 가요. 식당도 참 예쁘고 느낌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