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드
청량리고기집 삼겹살데이트 최원석의 돼지한판(+ 청량리 삼겹살) 본문
청량리고기집 삼겹살데이트 최원석의 돼지한판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청량리에 위치한 최원석의 돼지 한판이에요. 제가 저번에 친구와 함께 이곳에 방문을 했어요. 이제 서울 생활도 얼마 안 남았고 아쉬운 마음이 큰 나머지 이렇게 먹는 걸로 풀고 있네요.
흑흑. 여기는 친구가 추천해줘서 함께 오게 된 곳이에요. 삼겹살이 엄청 맛있는 곳이라고 아침부터 카톡이 오더니 이렇게 점심시간부터 만나서 바로 삼겹살을 먹으러 갔습니다. 누가 삼겹살을 저녁에만 먹나요. 진짜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이렇게 점심부터 먹어야죠.
주차장 저는 차가 없어서 친구가 데리러 왔어요. 잠실까지 데리러 와준 친구에게 고마워. 여기는 위치가 동대문구 전농로 222 시티빌 라트라는 건물에 위치한 곳인데요. 건물에 주차장이 있어서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었답니다. 여기 주차장에 도착하면 차단기가 있거든요. 거기 차단기 인터폰 누르면 바로 문을 열어주셔요. 뭔가 대접받고 오는 것 같은 느낌.
여기는 주꾸미도 팔고 있는 곳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예전에 회식 생활을 할 때가 기억이 나요. 처음에 회사 첫 출근 했을 때 회사에서 주꾸미를 사줬거든요. 그래서 주꾸미가 기억에 나네요. 오늘은 청량리 고깃집으로 유명한 '최원석의 돼지 한판'을 먹어보겠습니다. 이거 글 보고 있으신 분들 뭔가 고기가 당기지 않으세요? 나중에 여기 한번 와보세요.
청량리 회식 단체 모임 추천식당
요즘은 회사들도 일찍 끝나고 퇴근길에 회식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바로 집에 가서 쉬면 좋지만 회식 생활은 안 할 수도 없고 이왕 즐기는 거 삼겹살이나 돼지갈비나 맛있게 뜯어보자고요. 청량리 회식하기에 좋은 이유는 이렇게 되게 건물도 예쁘고 넓더라고요.
청량리역과 회기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서 차가 없는 사람들도 오기에 편하고 바로 집에 가기에도 편하고요. 길이 헷갈리시는 분들은 시립대 정문 찾고 가시면 쉽게 오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여기 독특한 점이 입구가 뭔가 냉장고처럼 생겼더라고요. 안에는 맛있는 숙성돼지고기가 가득하겠죠.
테이블
테이블이 엄청 넓더라고요. 그리고 이거는 고기 구워지면 연기가 빠져나가는 거. 이거 뭐라고 했더라 갑자기 기억이 안 나네요. 아무튼 되게 넓고 깨끗한 매장 인테리어였어요.
인테리어 예쁜 곳 너무 좋다. 아무래도 저 같은 경우에는 밖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에는 깨끗한 곳을 찾게 되더라고요. 인테리어도 깔끔한 곳이 식기들도 깨끗해서 청결이 잘 되어 있는 상태에서 식사를 할 수 있어서 더 좋아요.
매장 크기 및 테이블 크기 회식하러 오실 분들도 있으실 테니까 여기 테이블은 4인 기준 테이블이 한 20개 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테이블이 엄청 큼직해서 한 번에 많은 인원이 식사를 할 수 있어 넓은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는 곳이에요.
메뉴판
메뉴판 저희는 일단 여기 간판 메뉴인 숙성 삼겹살을 주문을 했습니다. 볶음밥의 경우에는 주꾸미 볶음밥도 있어서 좋더라고요. 쭈구미 메뉴들도 많이 있어서 쭈꾸미 땡기시는 분들은 쭈구미 드셔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친구들끼리 소소하게 왔기 때문에 오늘 삼겹살 부수러 왔습니다.
직원분들께서 너무 깨끗하게 반찬이랑 세팅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요즘처럼 사람들이 눈이 높아졌기 때문에 저도 그렇고 인테리어 깨끗하고 반찬 같은 거 원산지 다 꼼꼼히 확인해보고 먹거든요. 그리고 여러 가지 서비스들도 꼼꼼히 따지는데요. 여기 반찬들 원산지 표시가 되어 있는데 거의 대부분이 국내산이에요.
제일 중요한 돼지고기와 쌀 주꾸미는 국내산이라고 적혀있었습니다.
반찬도 되게 싱싱하고 맛있었어요. 양도 푸짐하게 주셨고 리필도 가능하답니다.
드디어 숙성돼지고기 삼겹살과 목살이 나왔습니다. 버섯도 올라와있네요. 우와 정말 두툼하고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이런 게 바로 숙성돼지고기 비주얼입니다.
숙성돼지고기로 저희는 삼겹살과 목살을 먹었는데요. 여기 다른 고기인 항정살이나 가브리살 등 메뉴들이 많이 있어요. 그래도 다른 테이블도 보니까 역시 여기 메인 삼겹살이랑 목살을 제일 많이 드시는 것 같아요.
채소들도 되게 푸짐하고 싱싱하고 잘 씻어서 나왔어요. 인테리어도 정말 좋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깨끗하고 마음에 들었다. 친구는 어떻게 이런 청량리 고깃집을 알고 있는지 신기하기는 하지만 역시 저보다 친구가 맛있는 식당은 정말 잘 알고 있다니까요. 오랜만에 그냥 삼겹살 말고 숙성 삼겹살을 먹는 거라서 정말 기대가 많이 되었어요.
숙성 삼겹살(목살 삼겹살) 이렇게 고기가 나오면 저희는 편하게 얘기만 하고 있어도 되더라고요. 그 이유는 바로 직원분들께서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 매우 편한 식당. 직접 구워야 하는 매장도 뭐 나쁘지는 않지만 그래도 편하게 구워주시는 게 얼마나 좋아요. 고기도 딱 부드럽게 익을 때까지 구워주시고 타지도 않을 테니까요.
숙성삼겹살
짜잔. 이게 바로 청량리 고깃집 숙성삼겹살입니다. 비주얼 완전 대박이지 않아요? 진짜 고기도 이렇게 맛있고 부드럽게 구워주시니 얼마나 행복해요. 고기 맛평 고기가 진짜 엄청 부드러웠어요. 부드러운 고기 좋아하시는 분들 딱 취향저격일듯.
고기에 육즙이 가득하고 고기를 씹을 때마다 부드러운 육질에 깜짝 놀라요. 돼지고기 냄새 전혀 없고 뒷맛이 깔끔해서 먹어도 먹어도 맛있어요.
※ 담백한 맛이 일품인 숙성삼겹살
고기 먹을 때 팁
채소 같은 것도 되게 맛도 깔끔하고 신선해서 고기랑 잘 어울렸어요. 쌈채소랑 함께 싸서 먹어도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여기 사장님께서 첫 고기는 꼭 소금에 찍어 먹으라고 하셨는데 짭짤하고 너무 맛있더라고요. 이 숙성돼지고기가 트리플 에이인가?
아무튼 잘 모르지만 그런 고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청량리고기집 최원석의 돼지 한판 고기 먹을 때 팁 고기를 맛있게 먹을 때 김이랑 생고추냉이 같이 나오는데요. 김에다가 고기를 싸서 먹고 생와사비 살짝 곁들여서 먹으면 알싸하면서도 되게 깔끔한 맛으로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젓갈류도 같이 나오는데 갈치속젓이나 멸치액젓이랑 같이 찍어 먹을 수 있어요. 여기는 소스가 참 푸짐하게 나와요. 장아찌도 같이 나와서 고기랑 장아찌 조합도 정말 맛있거든요. 이렇게 취향대로 고기를 즐기시면 될 것 같아요.
저희는 이날 삼겹살만 먹었지만 삼겹살이랑 주꾸미랑 같이 드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나중에는 삼겹살이랑 쭈꾸미도 같이 먹어보겠습니다. 뭔가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그런 맛이 날 것 같아요. 이렇게 쭈꾸미랑 돼지고기 같이 먹을 수 있는 곳이 없을 텐데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주꾸미에다가 밥을 볶아서 먹을 수도 있더라고요. 사이드 메뉴부터 정말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고기들이 가득했어요. 고기를 먹으면서 저희가 숙성 삼겹살에 대해서 물어봤었는데 트리플 에이징이라는 거.
웨트 에이징 워터 에이징 드라이 에이징 이렇게 숙성법이 있는데 여기에 나오는 삼겹살이랑 목살들은 거의 한 달에서 두 달 가까이 숙성돼서 나오는 고기라는 거 그래서 여기에서 나오는 숙성돼지고기들은 질부터 다르다는 거. 고기도 딱 먹기 좋게 잘라주시거든요.
진짜 너무 맛있어요. 두 명이서 먹기에는 돼지반판이면 딱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주꾸미 볶음밥 주문해서 먹어도 좋은 것 같습니다. 돼지 한판은 네 명이서 와서 먹기에 딱 좋을 것 같아요.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회식하기에도 좋은 청량리 고깃집
너무너무 추천합니다.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최원석의 돼지 한판&서해 주꾸미 시립대점
나중에 또 오게 된다면 여기에서 주꾸미도 한번 먹어보려고 해요. 점심시간에 왔더니 여기 근처 회사 사람들도 많이 와있더라고요. 점심메뉴도 판매하고 있는 것 같았어요. 친구랑 같이 가기에도 좋고 회식장소로도 좋고 가족끼리 같이 가기에도 좋은 그런 곳이었답니다. 참고로 돼지반판과 돼지 한판은 주먹 고기 삼겹살 가브리살 항정살 이렇게 네 가지가 나옵니다.
참고하세요. 맛있게 잘 먹은 배부른 최원석의 돼지 한판&서해 주꾸미 시립대점 후기 끗.